꾸준한 글쓰기

[타이탄의 도구들] 타이탄들이 추천하는 '매일 10개 아이디어 만들기'

배몽한 2021. 5. 3. 18:58

타이탄들은 강조했다. "당신이 떠올릴 수 있는 근사한 사업 아이디어는 몇 개 안 될 것이다." 중요한 건 재미다. 돈이 될 만한게 아니라 흥미를 자극할 만한 아이디어를 최대한 작성해야 한다." 타이탄들이 추천하는 아이디어 작성 목록은 다음과 같다.

 

- 내가 새롭게 만들 수 있는 낡은 아이디어 10가지

- 내가 직접 발명할 수 있는 우스꽝스러운 물건 10가지 (인공 지능 변기 같은)

- 내가 쓸 수 있는 10권의 책

- 구글, 아마존, 트위터 등을 이용한 사업 아이디어 10가지

- 내가 아이디어를 보낼 수 있는 사람 10명

- 내가 촬영할 수 있는 팟캐스트나 동영상 아이디어 10가지

- 중간 상인을 없앨 수 있는 업계 10곳

- 다른 사람들은 종교처럼 떠받들지만 나는 동의하지 않는 10가지 물건(브랜드)이나 가치(대학 진학, 내집마련, 메이저리그, 스마트폰 등)

- 내가 예전에 쓴 짧은 메모나 게시물을 이용해 돈을 벌 수 있는 10가지 방법

- 친구가 되고 싶은 전혀 모르는 사람 10명(그런 다음 그들과 연락하는 첫번째 단계가 무엇일지 모색한다.)

- 어제 배운 것 10가지

- 오늘 평소와 다르게 할 수 있는 일 10가지

-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