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글쓰기

[밥 프록터] 부자가 되고 싶다면

배몽한 2021. 5. 10. 23:51

잠재의식에 부자 마인드를 심기 위해서는 자신이 얼마만큼의 돈을 원하는지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여기서 알아야할 점은, '잠재의식은 스스로 판단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잠재의식은 심어진 이미지를 그대로 형태로 만들 뿐이다. 명확한 액수 없이 막연히 '부자가 되고 싶다' 고만 하면 잠재의식은 그것을 구체적인 형태로 만들 수 가 없다.

여러분의 삶을 완전 바꿀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순히 지식으로 배우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행동이 수반되어야 한다. 여기서 여러분에게 필요한 행동이란 구체적으로 내가 얼마만큼의 돈을 원하는 지를 명확히 하는 것이다.

명확한 액수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나는 왜 돈이 필요한지'를 한 번 생각해보라.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금보다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을 살기 위해서'라고 대답할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보다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이란 무엇일까? 그리고 그런 삶을 누리기 위해서는 '얼마만큼의 돈'이 필요할까?

 

💡 돈이 얼마나 필요한 지 명확하게 하기 위해 종이에 적어보자

 

우선 매달 나가는 비용을 파악해봅니다. 식비, 임대료, 의복, 자동차 할부, 난방비, 교육비, 휴가, 오락, 보험료, 저축 등이 있겠다. 여기 적어야할 금액은 여러분이 원하는 풍요로운 삶을 사는데 필요한 금액이어야 한다. 예컨대 현재는 1년에 특별한 날에만 고급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지만, 내가 원하는 삶은 매주 고급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라면, 그 비용을 적는 것이다. 

인생은 의외로 짧다. 그렇다면 그 짧은 인생동안 기왕이면 즐기면서 사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우리는 우리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돈을 가질 권한이 있다. 여러분 역시 성공할 수 있고, 법칙을 이해하고 그것을 실천하면 누구나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우리는 모두 이미 엄청난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중요한 것은 그 능력을 발휘할 의지가 있느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지나치게 많은 돈을 원한다고 착각하고 있으며, 자신이 손에 넣을 수 있는 것보다 훨씬 적은 액수로 만족하고 있다.

 

흥미롭게도 우리는 자신의 능력이나 실력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다른 사람에 대해서는 반대로 과대평가를 한다.

 

우리 모두는 본래부터 갖가지 놀라운 능력을 지니고 있다. 그 능력 중에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능력도 포함된다.

 

'그래, 남이 할 수 있다면 나도 할 수 있는 거야! 필요한 것은 실천하려는 각오가 있느냐 없느냐 인거야!'

얼 나이팅게일의 가르침은 여러분을 포함한 누구에게 있어서도 진리이다. 중요한 건 각오가 '있느냐, 없느냐'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