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 7

굴다리 밑 통닭집에서 시작, 권원강(교촌치킨 창업주)의 성공 비결 3가지

굴다리 밑 통닭집이 상장사 된 비결 만 40세에 창업 시작 권원강 교촌치킨 창업주님이 처음 시작한 통닭집은 월세 40만원이었습니다. 4인용 탁자 3개를 놓으면 남는 공간이 없을 정도로 아담한 곳에서 시작한 것이죠. 대구에서 고교를 중퇴한 뒤 잡상인부터 노점상, 포장마차까지 험한 일을 모두 거친 이후 였다고 합니다. 5일장을 돌아다니기도 했고, 택시기사도 해본 뒤 마지막 희망을 건 것이 통닭집이었습니다. 통닭집을 열었던 1991년, 그의 나이는 만 40세였습니다. 하루에 한두 마리 파는 날의 연속. 그렇게 거의 2년을 버티다 결국 사업을 접을 수 밖에 없게 된 어느 날,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당시 금성사(현재 LG) 남녀 직원 2명이 통닭을 먹고 있는 데 백화점 직원 10여명이 밀려들었죠. 하지만 이들이 ..

꾸준한 글쓰기 2021.03.22

클럽하우스가 불지핀 '오디오'의 부활, 이케아 70년 만에 종이 카탈로그 폐간

이케아 '듣는 카탈로그'로 지속가능 브랜드 목표 SNS 클럽하우스(Clubhouse)가 오디오 시대의 부활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뒤이어 세계 최대 홈퍼니싱 업체 이케아(IKEA)가 가구 업계 최초로 '듣는 카탈로그'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해 약 70년 간 배포해 온 종이 카탈로그를 폐간하고 새로이 '오디오'를 택한 것입니다. 이케아는 "이케아의 오디오 카탈로그는 여러분이 편안하게 쉬고 긴장을 풀 수 있도록 돕는다"며 "또한 여러분이 상상하는 꿈 같은 디자인 아이디어를 아주 쉬운 방법으로 집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핸즈프리 버전의 카탈로그를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인테리어와 가구, 소품 설명 이외에도 어떻게 하면 잠을 더 잘 자는지, 어떻게 하면 화장실을 더 밝게 꾸밀 수 있는지, 어떻게 ..

꾸준한 글쓰기 2021.03.21

실전에 필요한 미국 주식 용어 모음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진지하게 미국 주식에 투자를 시작한 이상, 미국 주식 용어에 대해 정확한 이해는 성공적인 투자 여정을 만들어내기 위해 필수입니다. 도서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에서 나열된 미국 주식에 대한 필수 용어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야후 파이낸스 Summary 1 • Previous Close : 전일 종가 • Open : 금일 시가 • Day's Range : 거래일 저가 및 고가 • 52 Week Range : 52주 저가 및 고가 (지난 1년간 최저점과 최고점 범위를 보여줍니다) • Volume : 주식 거래량 • Avg. Volume : 평균 거래량 (지난 3개월 동안 거래된 1일 주식 거래량의 평균) • Fair Value : 주가의 적정 여부 - Overvalued : 고평가 ..

꾸준한 글쓰기 2021.03.18

배민 '봉진이형' 모교 토크콘서트, 진짜 '나' 다운 삶을 살기 (인터뷰 내용)

확실한 외모 스타일 고수 이유 잘나가는 디자이너들은 대부분 머리를 빡빡 밀고, 까만 뿔테안경을 끼고, 수염을 기르고, 까만 티에 청바지를 입고 다녔습니다. 모습을 바꾸니 사람들이 "디자인 되게 잘하게 생겼다"거나 "사진 작가세요?"라고 물어보더라구요. 자신이 어떤 직업을 꿈꾸거나, 꿈이 있다면 그 모습을 먼저 자신의 외모로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패를 계속 겪고도 일어설 수 있던 원동력 살다보면 계획과 다르게 안 될 때도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계획과 다르게 너무 잘 될때도 많죠. 본인 의지와는 상관없습니다. 그럴 때일 수록 하던 일을 꾸준히 하고, 기본기에 충실히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또 다른 기회는 옵니다. 힘든 시기엔 그걸 벗어나기 위해 너무 발버둥 치면 오히려 더 힘들게..

꾸준한 글쓰기 2021.03.17

아마존에서 빛난 대한민국 여성 CEO 3인

코로나19 팬데믹에도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다르면, 2020년 코로나19 사태에도 창업기업이 150만 개에 육박하며 사상 최대를 기록했고, 이 중 여성 창업기업은 전년대비 14.7% 증가한 수치인 46.7%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최근 아마존에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전세계 아마존 판매 업체 중 여성 소유 기업은 약 42%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여기 해외로 눈을 돌려 판로를 개척한 성공한 3인의 여성 기업인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판매 제품을 개발하고, 섬세한 감성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파악했다는 점, 그리고 아마존을 발판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율립 : 육아 과정에서의 아이디어로 제품 개발, 해외 유기농 뷰티 시장 공략 뷰티 매거진 ..

꾸준한 글쓰기 2021.03.16